2014년 4월 24일 목요일

Hyundai Motor Com. 1q of 14




현대자동차의 이익률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

12년 4분기와 13년 1분기에 비해 근래 2분기 이익률은 높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하락을 보이고 있다. 현대차는 과거 공장 모듈화, 공격적인 마케팅, 동일본 대지진, 그리고 환율상승으로 인해 이래저래 많은 이익을 보았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와 반대로 환율의 하락, 일본 기업들의 환차익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폭스바겐을 시작으로 일어난 자동차 업계의 모듈화 바람, 그리고 전기자동차의 거센 공격으로 인해 다소 거친 미래가 점쳐진다.

현대차는 전기차보다 수소차에 조금더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인데 미래에 어떤 자동차가 선택을 받을지 알 수 없다. 다만 지금 현재 모습은 테슬라를 앞세운 전기차가 시장에 한발 더 앞선 모습이다.

근래 투싼 수소차를 선보였는데 "투싼 + 수소차 = 투싼"인 느낌이다. 내가 개인적인 의견을 내보자면 이왕 수소차에 힘을 쏟은거 테슬라의 마케팅과 포지션을 조금 따라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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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