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8일 화요일

Ex and HMC


(추가 차트, 현대차 주가를 1년 앞당겨 그림)

심심해서 그려본 환율과 현대차 주가.

yoy 환율과 yoy 현대차 주가간엔 약 1년 정도의 시차가 존재하는 것이 보인다.
환율이 오른 시점을 보면 그냥 위기에 강했다고 해석 가능할 듯.

http://dalmitae.blogspot.kr/2015/08/blog-post.html

다만 이런 모습 이전에 현대차는 도로주행차량 수출과 주가가 그 움직임을 더 같이 한다.

당연한 말..

또 yoy수출과 현대차 주가 yoy는 더욱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어째든 지금 현대차는 싸다. 전에도 말했지만 싸다. 다만 자동차 수출이 계속 증하는 모습이 없다면 현대차의 주가는 고점과 근래 하락 사이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일 것이다.

추가)

현대車노조의 억지 "실적악화는 회사탓…연봉 무조건 인상"

현대차 노조의 주장을 내가 듣지 못했으니 딱히 평가할 생각은 없지만 분명한건 이들이 좀 상식 밖의 말을 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요구중 "당기순익 30% 성과급 요구"가 있는것 같은데 직업도 세습하는 놈들이 뭘 그리 원하는게 많은지.

당기순익의 30%를 성과급으로 요구하는 노조가 세상에 얼마나 있나? 적어도 내가 아는 선에선 하나도 없다. 또 직장을 세습하는 노조가 얼마나 있나?

내가 현대차를 평가할 때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할 암덩어리로 보는 것이 사옥을 위해 평당 4.4억을 주고 땅을 산 MK가 아니라 이 미친 노조다.


추가 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