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12일 수요일

도로주행차량 수출액



큰 이변이 없는한 한동안 박스권 움직임이 예상된다.

과거 한 카페에 올린 글
투자를 하는 사람은 가치라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가치란 같은 물건이라도 시간과 장소에 따라 변하는 것이니 가치를 먼저 정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현대차의 경우는 시간에 따라 가치를 나눠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다시 말하면 제가 볼 때 현대차는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로 나눠서 생각할 필요가 있고 바로 이 시간에 따른 가치의 충돌로 인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봅니다.
현재가치를 대표하는 것은 PBR과 PER 등과 같은 많은 Ratio들이 될 수 있고 미래가치를 나타내는 것은 산업 전망, 성장의 추세, 사람들의 인지도, R&D투자, 경영 등 많은 것이 포함된다고 봅니다. 이에 맞춰 현대차를 본다면 현재 벨류에이션을 본다면 저평가라는 평이 일반적이지만 미래가치에 대한 부분에서는 많은 분들이 의문을 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미래가치와 현재가치가 충돌하는 경우 주가는 상승에도 하락에서 한계가 존재합니다. 장부가치 이상의 상승은 실적이 증가하고 미래가치의 전망이 밝아야만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장부가치를 크게 훼손(수정)하는 수준의 하락은 투자자들의 유입을 불러오기에 상승하더라도 장부가치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판단된다면 저항에 부딛치게 되고 하락하더라도 장부가치 수준에서 심한 훼손(수정)이 된다고 판단되는 수준이라면 주가가 지지가 된다고 봅니다.  
안타깝게도 현대차의 주가가 얼마나 내려야 현재가치가 심하게 훼손(수정)되었다고 시장이 판단할 지 알지 못합니다. 지금 많은 가투소 회원님들께서 저평가 이유로 주식을 사고 계신 것을 보아선 지금의 하락이 어느 정도 그 끝을 향해 가고 있다고 생각할 뿐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근한 것과 같이 동시에 지금 현대차의 상황이 바뀌지 않는다면 주가는 하락 후 상승을 하더라도 장부가치 수준에서 저항을 받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 2015.07.12. 19:04


LG Electronics And Hyundai Motor Company
http://dalmitae.blogspot.kr/2015/06/lg-electronics-and-hyundai-motor-company.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