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28일 수요일

2014 전기자동차 차종별 판매대수


고급화 or 경량화

테슬라 모델 s의 판매대수 감소..



--

개인적으로 현대차의 포지셔닝이 두고두고 아쉽다.

보통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새로운 시장이 창출될 때 급격히 변하곤 하는데 현대차는 수소차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 증대효과를 전혀 얻지 못했다. 오히려 도요타의 미라이에도 밀리며 또 다시 중저차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해버렸다.

그 이유는 수소차로 나온 차종이 투싼이었기 때문인데 내가 현대차의 임원이었다면 투싼의 이미지를 가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아예 새로운 차종을 만들면서 조금더 미래지향적이고 기술집약적인 이미지를 갖는 자동차를 만들어냈을 것이다.

지금 내 눈에 보이는 현대차는 현재 방향은 옳지만 전략이 너무도 멍청해보인다..
배당과 저평가를 제외하면 미래 성장 가치 매력을 느끼지 못하겠다...